[온타리오] 오타와 겨울 여행 I

2018. 11. 15. 15:00Life in Canada/Ontario

Ottawa in Winter


The capital city of Canada, Ottawa, Ontario




01 VIA Rail 타고 오타와 가기

봄, 여름, 가을의 오타와는 봤지만 겨울에는 한 번도 안 가 봤었다.

매서운 추위 때문에 겁이 나서일까, 겨울에 가 볼 생각을 한번도 안 했었었다.

왠지 이때는 추워도 눈에 덮인 오타와를 보고 싶었다.

크리스마스 연휴에 맞추어 1박 2일 기차 타고 갔다 오기로 했다.


2015년 연말 그리고 겨울 시작.

의외로 따뜻한 겨울을 시작했었다. 눈 대신 비가 많이 오는 겨울.

다행히 추위에 극하게 떨지 않고 오타와의 겨울을 구경할 수 있었다.


토론토 유니언역에서 오타와까지 기차로 약 4시간 반 걸렸다.

기차 내에는 와이파이와 충전 등을 할 수 있는 콘센트 그리고 간이 접이식 테이블이 있어서 노트북 등을 편히 사용할 수 있다.

그리고 앞 좌석과의 간격도 여유가 있어서 다리 스트레칭도 가능하다. (비행기 이코노미석보다 좋다.)

버스보단 훨씬 편하지만 가격이 거의 비행기값과 맞먹는다.

가끔 세일할때가 있어서 그때 구매하면 버스보다 편한 여행을 할 수 있다.


비싸서 기차 여행이 어려웠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기차를 참 많이 타게 되었다.

Via Rail, 기차 여행은 늘 즐겁다.


Via Rail에 관하여 자세한 것은: http://www.viarail.ca/en



끝없이 펼쳐진 온타리오 호수




오타와 Via Rail 역




오타와 Via Rail 역




오타와역에 전시된 모형 기차



오타와역에 전시된 모형 기차




오타와역 내부




간이 접이식 테이블




간단한 스낵과 음료 서비스도 있다.